정치 >

대통령실, 이진숙 탄핵안 보고에 "국회 표결 결과 지켜볼 것"

대통령실, 이진숙 탄핵안 보고에 "국회 표결 결과 지켜볼 것"

대통령실, 이진숙 탄핵안 보고에 "국회 표결 결과 지켜볼 것"
윤석열 대통령,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임명장 수여 윤석열 대통령,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 임명장 수여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방송통신위원장 임명장 수여식에서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4.8.1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hihong@yna.co.kr (끝)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대통령실은 1일 더불어민주당과 군소 야당이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 절차에 돌입한 것과 관련, 국회 표결 결과를 지켜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아직 이 후보자 탄핵안에 대한 국회 표결은 이뤄지지 않았다"며 "결과를 봐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방통위는 이 위원장 임명 당일인 전날 공영방송 이사 추천·선임안 의결을 마쳤다.
이에 야당은 이 위원장 취임 하루 만인 이날 오후 탄핵소추안을 발의해 국회 본회의에 보고했다. 탄핵안은 본회의 보고 후 24시간 이후 72시간 이내 표결할 수 있는 만큼 이르면 2일 과반 의석을 점유한 야당 단독 처리가 가능하다.

이 위원장은 시급한 주요 현안이었던 공영방송 이사 구성이 사실상 마무리됨에 따라 야당의 탄핵안 표결 전 자진 사퇴한 전임자들과 달리 탄핵안 통과 후에도 사퇴하지 않고 헌법재판소 결정을 기다릴 것이란 전망에 무게가 실린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