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디앤씨컴퍼니, 코바코와 미디어·광고 인재양성 전략적 제휴

전문 인력 양성과 인력 수급 공동 노력

디앤씨컴퍼니, 코바코와 미디어·광고 인재양성 전략적 제휴
김준성 디앤씨컴퍼니 대표(오른쪽)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광고교육원 나병태 원장이 5일 대전 대흥동 디앤씨컴퍼니 본사 회의실에서 미디어와 광고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디앤씨컴퍼니 제공
[파이낸셜뉴스] 디앤씨컴퍼니는 5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 광고교육원과 대전 대흥동 디앤씨컴퍼니 본사 회의실에서 미디어와 광고산업 인재 양성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교류와 발전적인 운영으로 전문 인력 양성과 함께 인력 수급을 원활히 하기 위해 체결됐다. 주요 협력 내용은 △미디어와 광고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공동훈련센터 등 미디어·광고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인턴십 프로그램 등 기타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협약식에는 김준성 디앤씨컴퍼니 대표와 나병태 코바코 광고교육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준성 디앤씨컴퍼니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코바코 광고교육원과 함께 미디어와 광고산업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 나가는 데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나병태 코바코 광고교육원장은 "전국 규모 종합 홍보대행사로 성장중인 디앤씨컴퍼니와의 협약을 계기로 미디어·광고 기업과의 교류를 더욱 활발히 할 것이다”며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내실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에 이어 코바코 광고교육원은 디앤씨컴퍼니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트로피 마케팅 코리아 강준구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효과적인 마케팅 기획서 작성법과 프레젠테이션 노하우 등 특강을 개최했다.

코바코 광고교육원은 광고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광고의 질적 향상을 위해 1987년 비영리 교육기관으로 출범한 이후 6만명이 넘는 전문인력을 양성해왔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