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순천시청 채널 통해
전남 순천시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순천시청 채널을 통해 순천시 캐릭터 '루미 뚱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순천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순천시청 카카오톡 채널 추가하고 캐릭터 '루미 뚱이' 이모티콘 선물 받아 가세요."
전남 순천시는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순천시청 채널을 통해 순천시 캐릭터 '루미 뚱이'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배포하는 '루미 뚱이' 이모티콘은 모든 연령 층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일상 속에 녹아드는 다양한 감정 표현과 유머를 반영한 움직이는 이모티콘 16종으로 구성돼 있다.
'루미 뚱이'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에서 '순천시청'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선착순 6만명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이모티콘은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또 순천시청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시정 소식, 문화 예술 행사, 이벤트 정보 등 유용한 순천의 소식들을 매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앞서 '루미 뚱이' 이모티콘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막 기념으로 준비한 4만건이 30분 만에 모두 소진될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기안84도 극찬한 '루미 뚱이' 캐릭터가 전 국민들에게 더 널리 알려지기를 바라며, 많은 분들이 일상 속에서 즐겁게 사용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