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릉시,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3년 연속 수상

강릉시,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수상
강릉시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강릉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 강릉시가 2024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공시제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8일 강릉시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전국 광역·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전년도 일자리사업 추진 실적과 일자리 창출 노력 등을 종합 평가, 성과가 우수한 자치단체를 선정하는 일자리 분야 행사다.

이번 수상으로 강릉시는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 사업비 500만원을 확보했으며 지역일자리사업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강릉시는 지난해 ‘기업하기 좋은 강원제일 경제도시’라는 비전 아래 전 부서 행정력을 집중해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 고용률 67.4%, 실업률 1.4%라는 역대 최고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후보지와 천연물 소재 전주기 표준화 지원 허브 구축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 천연물 바이오산업을 강릉시 미래 발전을 견인할 신성장 산업으로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등 큰 성과를 거뒀다.

주요 핵심추진 사업으로는 △강릉형 다가치 성장 일자리사업 △청년창업 희망키움사업 및 강릉살자 청년정착 프로젝트 △지역소재 정부출연 연구기관 R&D 인프라 활용 지역주력산업 집중 육성 △대학 연계 지역산업 수요 맞춤형 융합인재 양성사업 추진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상우 강릉시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수상은 강릉지역 산학연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고용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