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국회 첫 국정감사를 앞두고 주요 상임위 보좌관들과 기업들이 한 자리에
정기국회 국정감사 이슈 전망 발표와 기업의 정책건의 소통 예정
코딧 제공
AI 법·규제·정책 플랫폼 (주)코딧 부설 '글로벌정책실증연구소'는 국회 정무위, 과방위, 산업위, 환노위, 복지위, 교육위 보좌관들과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국회 보좌관 - 기업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9일 여의도 앵커원 ㈜코딧 라운지에서 주요 상임위 보좌관들의 정기국회 및 국정감사 이슈 전망 발표와 기업의 정책 건의 순으로 진행될 간담회에는 물류, 의료바이오, 클라우드, 투자, 에너지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 유니콘 기업, 대기업, 주한 미국 및 유럽계 글로벌 기업 등 40여명의 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코딧 글로벌정책실증연구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국회 측은 기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정책화하고, 기업 측은 국회의 정책 방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회와 기업간 소통으로 국정감사를 앞두고 건설적인 정책논의의 장이 마련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코딧은 지난 주 '국정감사 이슈 페이퍼' 발행과 'AI 국정감사 맞춤형 모니터링 플랫폼' 제공을 시작으로, 향후 고위급 간담회, 국정감사 상황 모니터링, 국정감사 종합 결과 리포트 발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의 국정감사 대응을 지원할 예정이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