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1121명의 청소년 참여로 전국 최대 규모 봉사대회로 자리매김

[파이낸셜뉴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 개최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가 9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이환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장(오른쪽 여섯번째)과 최은숙 한국중등교장협의회 회장(오른쪽 일곱번째)이 장관상 및 금상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B라이프생명제공

KB라이프생명의 재단법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한국중등교장협의회와 공동으로 ‘제26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26회를 맞은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소외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환경보존을 위해 앞장서는 청소년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ESG상생 프로그램이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미래 세대 주인공인 전국의 청소년들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해 이들의 선한 영향력이 확산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

올해 시상식에는 장관상 및 금상, 은상 수상 청소년들과 교사, 학부모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장관상 6건, 금상 4건, 은상 20건, 동상 20건, 장려상 87건으로 총 137건의 우수 사례를 선정했다. 심사는 공정한 절차로 중앙예비심사, 지역심사, 중앙심사 3단계에 걸쳐 동기 및 창의성, 노력 및 지속성, 지역사회 공헌도 및 파급효과, 성장 및 리더십 등 네 가지 항목으로 평가했다.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메달, 상장과 함께 장관상 및 금상 장학금 300만 원, 은상 장학금 200만 원, 동상 장학금 100만 원을 수여했으며 장려상 수상자는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또한, 추천 선생님 전원에게 감사장과 부상이 주어졌으며, 장학금과 별도로 장관상 및 금상 수상 청소년이 지정하는 비영리단체에 각 100만 원씩 기부할 예정이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역사적 유산을 보유한 전국청소년봉사대회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전국의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와 나눔의 진실된 이야기를 통해 서로 하나가 되어 축하하는 축제의 장(場)이다”라며 “앞으로도 세상을 바꾸기 위한 청소년들의 용기 있는 실천을 응원하고 기적의 씨앗을 뿌려 우리 사회가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