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강원특별자치도 제과·제빵 분야 명장으로 선정된 이진섭 카페 곳 기능장. 강원특별자치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강릉=김기섭 기자】강릉 베이커리 카페 '곳'의 기술 상무인 이진섭 기능장이 2024강원특별자치도 제과·제빵 분야 명장으로 선정됐다.
12일 강원자치도에 따르면 도는 이날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 명장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이진섭 기능장을 제과·제빵 분야 명장으로 뽑았다.
강원특별자치도명장 제도는 2018년 도입됐으며 도내 산업현장에서 기술발전을 이끌어 온 우수 숙련 기술인을 선정하고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 5월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 현장실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강원특별자치도 명장에게는 명장 증서, 현판, 배지가 수여되며 도내 산업 발전·후학양성을 위한 기술장려금이 지급된다.
이번에 명장으로 선정된 이진섭 명장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25년 이상 종사한 제과 기능장으로 천연발효종 및 국내 농수산물을 활용한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으며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해왔다.
또한 지방 및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심사위원으로 참석했으며 지역 학교에 출강 및 행정기관 행사 참여를 통해 후진 양성에 노력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원홍식 강원특별자치도 경제국장은 “오랫동안 현장에 종사하며 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강원특별자치도명장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지속적으로 강원특별자치도명장에 대한 처우를 개선해 명장으로 선정되신 분들이 자부심을 갖고 후진 양성과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