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컨벤션센터서 경기도,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공동 개최
기업컬처존 등 구직자 취업 성공 위한 프로그램 운영
오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4 'KB굿잡 페스티벌' 안내 이미지. KB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은 오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KB굿잡 취업박람회’를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함께 공동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 출범 이후 총 누적 방문자수가 120만 명에 이르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5500여 기업이 참가해 일자리 정보 10만여건을 제공했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4만여 명에게 연결하는 등 취업박람회 시장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KB국민은행 채용상담 및 신입행원과의 만남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직업체험관 △창업 희망자를 위한 KB 소호 컨설팅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상반기에 도입해 구직자들에게 큰 관심을 끌었던 ‘기업컬처존’을 확대해서 운영한다.
‘기업컬처존’은 직무적합성보다 문화적합성으로 인재를 채용하는 트렌드인 ‘컬처핏’을 반영한 채용관으로, 기업 문화와 비전, 복지 등을 구직자에게 제시한다. 또 모든 기업 채용관에 기업 강점을 구직자들에게 직관적으로 어필하는 ‘컴퍼니보드’도 운영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