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중소기업 200여 개사 참여, 경기도 청년들 취업 기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KB국민은행과 함께 '2024 경기도KB굿잡(JOB) 페스티벌'을 오는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약 200개소의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해 2000명이 넘는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2024 경기도 KB굿잡(JOB) 페스티벌'은 경기도 신성장산업의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KB우수 중소기업, 글로벌 및 이공계 인재 채용 등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취업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취업과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재단의 전문 직업상담사들이 배치되어 구직 청년들이 지원할 수 있는 업체를 현장에서 직접 알선한다.
또 박람회 종료 후 참여기업과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추가 면접 지원, 취업자 직장 적응 상담 등 사후관리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산업과 고용 트렌드를 반영해 AI 면접 체험 및 역량검사, VR직업 체험관과 함께 대기업 전·현직 멘토가 운영하는 멘토링존, 취업컨설팅관, 전문가 취업특강&기업 채용설명회관, 군간부 채용관 등이 운영된다.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일자리재단 광역지원팀 또는 잡아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신청 할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