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스타뱅킹 광고 조회수 1000만 넘었다

일반인 모델, CG기술, AI 기술 활용 등 새로운 시도 '호평'

KB스타뱅킹 광고 조회수 1000만 넘었다
KB스타뱅킹 광고 조회수 1000만 돌파 관련 이미지. KB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광고 영상 ‘2000만의 금융흥행작, KB스타뱅킹’이 조회수 1000만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1000만을 넘어, 너나 할 것 없이 빠져든 2000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광고 문구를 활용해 제작됐다. 영화계의 ‘천만 흥행작’이라는 수식어를 KB스타뱅킹에 비유했다. 광고 문구를 따르듯 KB스타뱅킹 광고는 공개한지 1개월 반 만에 누적 10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광고는 초대형 상영관을 비추며 2000만이라는 고객 규모를 표현하고, 실제 KB스타뱅킹 사용 후기를 등장시켜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기도 했다. 어린이,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모델로 광고에 등장해 모든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KB스타뱅킹을 표현했다.

지난 8월에 공개된 KB스타뱅킹의 새로운 광고는 최근 금융권 광고들과는 다른 전략을 활용했다. 일반인 모델 출연하면서도 압도적인 규모감을 보여주는 CG기술을 접목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와 함께 KB스타뱅킹 서비스 16종을 표현한 세로형 광고영상은 생성형 AI기술을 도입해 제작했다.

KB국민은행은 조회수 1000만 돌파를 기념, 감독판 트레일러가 포함된 광고 영상 한 편을 추가로 공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이용하는 남녀노소 다양한 고객층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활용해 더 친근하고 다양한 그림을 보여드리고자 했다”면서 “1000만을 넘어, 2000만의 금융흥행작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1000만 조회수를 넘기며 보여주신 관심에 감사드리고 양질의 금융 서비스와 재미있는 광고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