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걸으면서 ESG 경영실현 '만보의 행복 캠페인' 운영

건강, 환경, 기부, 지역경제 활성화 등 1석4조 효과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걸으면서 ESG 경영실현 '만보의 행복 캠페인' 운영
【파이낸셜뉴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오는 18일까지 '만보의 행복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만보의 행복 캠페인'은 개발원 임직원들이 캠페인 기간 동안 모바일 걷기 어플 등으로 걸음 수를 측정해 제출하면 1만보 당 1만원을 적립해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일상 속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개발원은 캠페인을 통해 적립된 기금으로 관내 소상공인 매장(제과, 과일 등)에서 기부물품을 구입해 지역 복지기관에 기증할 계획이다.

특히 본 캠페인은 걷기 운동 활성화를 통한 임직원 '건강', 차량이용 감소 등 저탄소 생활 수칙 실현을 통한 '환경보호', 지역 소상공인 매장이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소외계층에 물품 기증으로 '나눔문화 실현'이라는 네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어 의미가 크다.

박덕수 원장은 "임직원들의 작은 발걸음이 모여 지역사회에 큰 희망을 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ESG 경영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