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인천계양 A2블록, 관람 기간 내내 관람객들로 붐벼…흥행 예상

인천계양 A2블록, 관람 기간 내내 관람객들로 붐벼…흥행 예상

3기 신도시 최초 공공분양 본청약 지구인 인천계양지구 A2블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13일까지 사전청약당첨자를 포함한 무주택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주택전시관 관람을 진행한 인천계양지구 A2블록 공공분양은 총 관람객 3,450명이 방문하며 관람 기간 내내 실수요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올해 하반기 힐스테이트레이크, 시티오씨엘, 래미안센트리폴 등 대형건설사의 인천지역 분양 격전상황에서도 부동산 전문가들은 계양신도시 첫 공공분양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했다.

3기 신도시 중 가장 먼저 공급을 시작하는 인천계양지구의 A2블록은 총 747세대(전용 59㎡, 74㎡, 84㎡)가 공급되며, 수요층 맞춤 다양한 평면에 잘 빠진 4베이 구조와 민간 분양가 대비 저렴한 분양가로 가격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신혼희망타운인 계양A3와 달리 계양A2는 다자녀, 생애최초, 신혼부부, 노부모부양, 신생아 등 다양한 특별공급 청약에 더불어 일반공급 청약도 가능하며, 실거주의무가 없고 당첨자발표일이 동일한 단지에 부부 중복청약도 가능하여 부동산 관련 사이트 등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인천계양지구는 5개의 선형공원 ‘계양벼리’를 중심으로 쾌적한 일상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특히 모든 지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계양벼리는 도보 중심의 편리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풍부한 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효율적인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도 있다. 인천도시철도 1호선 박촌역이 도보가능거리에 인접해 있고 경명대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벌말로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광역 교통망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바로 연접하여 기존 동양지구가 있어 도서관, 마트 등 도시 인프라를 편하게이용할 수 있으며, 도보 10분거리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신설예정으로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해 자녀 교육 걱정 없는 뛰어난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인천계양 A2블록 공공분양 청약신청일은 10월 15일(화)부터 18일(금)까지이며 당첨자 발표일은 10월 31일(목)이다. 인천계양 A2블록 공공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 및 인천계양A2블록 사이버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