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교육감 당선 확실' 정근식 "서울교육 바꾸는 첫걸음 될 것"

'교육감 당선 확실' 정근식 "서울교육 바꾸는 첫걸음 될 것"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일인 16일 오후 정근식 후보가 서울 마포구에 마련된 사무실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부인 은영 씨와 기뻐하고 있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16일 치러진 서울시교육감 보궐선거에서 진보진영 정근식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된다.

정 후보는 53.18%가 개표된 이날 오후 11시20분 기준 52.01%의 득표율로 44.30%인 보수 진영 조전혁 후보에 7.71% 포인트(p) 앞섰다.

정 후보는 당선이 확실시되자 소감문을 내고"이번 선거는 교육의 미래를 선택하는 중요한 순간이었다"며 "여러분의 선택이 서울교육을 바꾸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은 우리에게 큰 의미를 준다"며 "그의 작품처럼 치열한 역사의식과 문화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이야말로 서울의 미래를 밝힐 열쇠"라고 강조했다.

이어 "저는 이러한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력과 협력, 그리고 자율성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정후보는 "보궐선거인 만큼 주변 정돈을 마치는 대로 곧바로 교육청으로 들어가 바로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교육을 시작하겠다"며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자랑스러운 서울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banaffle@fnnews.com 윤홍집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