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추경호 "민주 대통령 탄핵 빌드업, 이재명 뜻에 따라 기획"

추경호 "민주 대통령 탄핵 빌드업, 이재명 뜻에 따라 기획"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 기자간담회 (서울=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정감사 및 정치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24.10.20 utzza@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 추경호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쌓아온 일련의 대통령 탄핵 빌드업이 모두 이 대표의 뜻에 따라 기획된 것이라는 게 드러나고 있다"고 했다.

추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정감사 및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대표는 도중에라도 끌어내려야 한다고 발언해 놓고 비판이 이어지자 탄핵 이야기를 한 적 없다 발뺌하더니, 이제는 최고위원을 아바타 삼아 탄핵 공작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 원내대표는 "행정부와 사법부 겁박을 일삼은 민주당은 이제 거리로 나가 대한민국을 대혼란으로 몰아넣겠다고 한다"며 "국회를 장악한 거대 권력이 거리로 나가 장외투쟁을 하겠다는 꼴은 헌정질서를 파괴하려는 폭거"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추 원내대표는 "지금은 거대 야당이 광장에 입고 나갈 방탄용 롱패딩을 준비할 때가 아니라, 우리 사회 약자를 두텁게 지원할 방한용 민생정책을 국회 안에서 논의할 때"라며 "이 대표 방탄을 위해 쏟아붓는 정치공세의 10분의 1만큼이라도 민생을 위해 고민하시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yj@fnnews.com 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