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산업 마케팅 전략·사례 연구' 주제로 열띤 강의
지난 22일 부산서동의류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열린 '소공인 혁신 경영자 아카데미' 강사로 나선 변서용 비앤컴 대표가 ‘섬유패션산업 마케팅 전략 및 사례 연구’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비앤컴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경남봉제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윤호)는 지난 8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부산서동의류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소공인 혁신 경영자 아카데미'를 개최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2024 부산서동의류제조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교육 사업 일환으로 진행 중인 이 프로그램에 지난 22일에는 부산홍보대행사 비앤컴 변서영 대표가 초빙 강사로 나서 열띤 강의를 했다.
변 대표는 이날 '섬유패션산업 마케팅 전략 및 사례 연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성공적인 사례들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은 섬유패션봉제업체의 대표와 최고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변서영 대표는 실무 중심적이고 구체적인 사례 연구를 전파해 큰 공감을 샀다.
참석자들은 강의를 통해 섬유패션산업의 마케팅 전략 중요성과 실제 적용 방안에 대해 깊은 통찰을 얻었다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참석하길 잘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브랜드를 가지고 있다면 꼭 알아야 할 질문 5가지', '브랜드의 팬이 되게 하라' 등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부산경남봉제산업협동조합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소공인들의 경영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는 12월 10일까지 계속된다. 앞으로도 전문가 초청 강연을 통해 소공인들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방침이다.
425_sama@fnnews.com 최승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