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동명대, 29일부터 사흘간 제10회 국제 학생창업 컨퍼런스 개최

동명대, 29일부터 사흘간 제10회 국제 학생창업 컨퍼런스 개최
동명대학교 전경. 동명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각국의 창업 생태계를 연결하고 미래의 창업 리더들에게 값진 경험을 선물합니다.”
동명대학교가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제10회 국제 학생창업 컨퍼런스(The 10th Interantional Students’ Start-up Conference)를 개최한다. 독일, 미국, 일본, 베트남 등 12개국에서 선발된 대학생들이 동명대에 모여 글로벌 혼합팀을 구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공유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해외대학 웰컴 행사와 컨퍼런스 본행사에 이어, 31일 부산내 창업기관인 메이커스페이스 ‘만들숲’과 ‘유라시아플랫폼 창업카페’, 창업 공유팩토리 ‘루트’를 탐방한다. 글로벌 창업 벤치마킹과 현지 창업 생태계 체험 기회를 갖는 것이다.

참가자들은 글로벌 창업 아이템 및 사례 공유는 물론, 경진대회를 통한 상장과 이수증, 다양한 기념품 등을 제공받는다.
10회를 맞은 이번 국제 컨퍼런스의 국내외 참가 대학 및 학생 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 예정이다.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며 경일대학교, 동명대학교, 동신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공동주관으로 진행한다. 부산남구,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상공회의소 등이 후원한다.

paksunbi@fnnews.com 박재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