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코어시스템즈 제공
공공분야 웹 시스템 구축 업체인 ㈜미디어코어시스템즈의 'MC@CMS eGov'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주관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의 가장 최신 버전인 4.2 호환성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4.2는 전자정부 시스템의 응용 소프트웨어의 표준화와 생산성,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하는 최신 기술 표준 체계로, 공공기관이 효율적이고 일관성 있는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앞서, 미디어코어시스템즈는 CMS 분야에서 표준프레임워크 v3.1, v3.5, v3.6, v3.9 호환성 인증을 지속적으로 획득해왔으며, 이번 4.2 버전에서도 호환성 레벨 중 최고 등급인 ‘레벨2’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MC@CMS는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국내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등 적합성에 대한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거쳐 부여하는 GS인증 최고 등급 1등급을 획득해 MC@CMS의 품질과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 조달청 디지털 서비스몰에도 등록 중에 있다.
미디어코어시스템즈의 이선기 대표는 "당사의 MC@CMS는 공공분야 웹 시스템 또는 홈페이지 관리 툴로써 표준화, 기능, 성능, 접근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이미 최고의 품질을 보유하고 있다"며 "개인정보보호 등을 비롯한 보안 부문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