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공항철도 디자인 공모전 개최…총 상금 2000만원

11월 한 달 간 일러스트 & 캘리그래피 작품 공모

공항철도 디자인 공모전 개최…총 상금 2000만원
공항철도(주)는 이달 말까지 한 달 간 공항철도 디자인 일러스트 및 캘리그래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항철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공항철도(주)는 이달 말까지 한 달 간 공항철도 디자인 일러스트 및 캘리그패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항철도를 상징하는 대표 이미지와 2025년부터 운행하는 신규 전동차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분야는 일러스트 분야와 캘리그래피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일러스트 분야의 공모 주제는 ‘공항철도의 비전과 미션을 상징하는 대표 일러스트’이고 캘리그래피 분야는 공항철도 비전인 ‘가장 안전하고 빠른 길’과 미션인 ‘행복한 동행! AREX’, 추가 선택 문장까지 총 3개의 문장을 캘리그래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상작은 공항철도 포스터, 브로슈어, 기념품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에는 개인과 단체 모두 참여가 가능하고 1팀당 1작품씩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상금은 총 2000만원으로 일러스트 분야는 대상(1명) 400만원, 우수상(2명) 200만원, 장려상(7명) 100만원, 캘리그래피 분야는 대상(1명) 200만원, 우수상(1명) 100만원, 장려상(4명)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창환 공항철도 미래사업단장은 “공항철도는 서울역과 수도권 주요 공항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내국인은 물론 많은 외국인이 이용하는 만큼 공모전 수상작들은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한국의 공항철도를 세계에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