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경기도교육청, 유아 디지털 교육 혁신 포럼 개최

교육전문가 100여명 참석해 미래세대 디지털 역량 강화방안 모색...유튜브 생중계도 진행

경기도교육청, 유아 디지털 교육 혁신 포럼 개최
경기도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의정부=노진균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유아 디지털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대규모 포럼을 개최한다. 디지털 시대를 살아갈 유아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계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이 제시될 전망이다.

4일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5일 열리는 '2024 유아를 위한 디지털 교육 지원 포럼'은 '유아의 디지털 교육, 새.바.시(새롭게 바라보는 시간)'를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관계자, 교육지원청 소속 유아교육전문직원, 디지털 기반 시범유치원 교원 등 100여 명이 현장에 참석한다.

포럼은 유아교육과 교수 3인의 주제 발표로 시작된다. 디지털 환경 속 유아의 삶, 새 시대의 유아 디지털 역량, 지속가능한 유아 디지털 교육 지원 방안 등이 심도 있게 다뤄질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에서는 '유아의 디지털 교육을 위한 지원과 협력'을 주제로 다각적인 논의가 이뤄진다. 경인교대 김호 교수가 좌장을 맡아 학부모, 유치원 교사, 육아정책연구소 연구위원이 참여하는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현장 및 온라인 참여자와의 질의응답도 마련됐다.

장현우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포럼은 유아를 위한 바람직한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에 공론의 장을 마련한 것"이라며 "포럼에서 제안되는 내용을 세심하게 검토해 실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포럼은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GO3'를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njk6246@fnnews.com 노진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