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운동과 기부를 한번에" AIA생명, '2024 JTBC 서울마라톤' 메인 스폰서 참여

JTBC 서울마라톤 후원 2년째
올해 가수 션 ‘AIA 러닝 앰버서더’로 동참
완주자 매칭 펀드로 취약 계층 암 환우에 5000만원 기부

"운동과 기부를 한번에" AIA생명, '2024 JTBC 서울마라톤' 메인 스폰서 참여
AIA 생명이 AIA 러닝 앰버서더 '션과' 함께 지난 3일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2024 JTBC 서울 마라톤'에 2년 연속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사진=AIA생명 제공

[파이낸셜뉴스] AIA생명이 지난 3일 서울 마포구 소재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 ‘2024 JTBC 서울마라톤’에 2년 연속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고 4일 밝혔다.

AIA생명은 가장 먼저 ‘기부 러닝’ 문화를 전파하고 있는 가수 션을 ‘AIA 러닝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이어 AIA생명과 AIA 프리미어파트너스 고객을 비롯해 마스터 플래너(대면 설계사), 텔레마케터, 파트너사 및 임직원 등 500여명을 ‘팀 AIA’라 명명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2024 JTBC 서울마라톤’ 행사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AIA생명은 ‘2024 JTBC 서울마라톤’에서 행사에 참여해 러닝을 완주한 ‘팀 AIA’를 응원하고 기념하기 위해 러너 1인당 10만원을 매칭해 기부금을 조성했다. 이를 통해 마련된 총 5000만원의 기부금은 취약 계층 암 환우를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되며, 올 연말 국립암센터에 전달된다. ‘AIA 러닝 앰배서더’로 활약하고 있는 션 역시 AIA생명의 취지에 공감해 풀코스 완주 기념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기부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AIA생명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한국해비타트를 통해 션의 아들 로하랑 군이 후원하는 로뎀나무국제대안학교에 1000만원을 기부할 계획이다. 하랑 군은 이번 대회에 10K 러너로 참가해 완주했다. AIA생명과 션이 주도한 이번 ‘기부 러닝’에는 션과 전 축구 국가대표 이영표 선수 등이 함께 하고 있는 ‘언노운크루’의 멤버들도 동참했다.

행사의 10K 도착지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 위치한 AIA생명 홍보 부스에서는 대회에 참가한 일반인과 현장 방문객 모두 참여할 수 있는 ‘CSR 기부존’과 ‘건강한 삶’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아울러 AIA생명과 AIA 프리미어파트너스의 고객, 마스터 플래너, 텔레마케터, 파트너사 및 임직원들을 위한 사전 프로그램들도 기획해 러닝 문화가 커뮤니티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도왔다.

네이슨 촹 AIA생명 대표는 "JTBC 서울마라톤 후원은 저희 그룹이 활동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회에서 근본적인 삶의 품격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하자는 목표를 실현해 선보이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이번 마라톤 행사가 모든 참가자분들의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 여정을 향한 도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