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하나손보, "카카오페이와 원데이자동차보험 시너지 강화"

하나손보, "카카오페이와 원데이자동차보험 시너지 강화"
[파이낸셜뉴스]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카카오페이에서 판매된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 계약건수는 총 12만5000여건으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또 같은기간 보험료도 15억으로 전년대비 119% 증가했다.

실적 증가에 대해 하나손해보험은 "가입이 편리하고 젊은 세대의 수요가 많은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이라는 미니보험이 MZ세대 이용률이 높은 플랫폼인 카카오페이를 만나 완벽한 시너지로 효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일시적으로 가입하는 단기보험임에도 실질적인 보장 혜택을 제공 △가입 즉시 효력 △저렴한 보험료 △앱을 통한 편리한 가입 △보험 선물하기 기능 등이 젊은 세대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1일' 단위로 가입이 가능한 자동차보험으로 지난 2012년 업계 최초로 출시됐다. 출시 이후 12년째 시장의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9월말 기준 누적 가입수가 450만건을 넘어섰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2023년 한해 동안에만 무려 100만건이 넘게 판매된 시그니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와의 협력을 강화해 플랫폼 기반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