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전국 최초 국가고객만족 12년 연속 전국 1위 영남이공대

학생이 만족하는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인정받아

전국 최초 국가고객만족 12년 연속 전국 1위 영남이공대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가운데)이 지난 12일 국가고객만족도 12년 연속 전국 1위 인증서를 받고 관계자들과 함께 포즈를 취했다. 영남이공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2년 연속 전국 1위!'
영남이공대는 전국 최초로 NCSI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에서 12년 연속 전국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전국의 주요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4년 NCSI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 조사에서 영남이공대가 1위에 선정되며 지난 2013년 1위에 오른 이후 12년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재용 총장은 "전국 최초 NCSI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 12년 연속 1위 달성은 교직원과 학생이 함께 만들어낸 역사적인 성과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니즈와 최신 트랜드에 맞는 학과 개편, 최신식·최첨단 실습실 구축, 실습실 리모델링 등 교육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영남이공대는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 교육서비스를 위해 매년 학생교육만족도 운영위원과 책임교원 위촉, 업무추진 등을 통한 학생교육 만족도 관리에 힘쓰고 있다.

특히 총장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재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총장 미팅위크' 행사를 통해 재학생들의 폭넓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해당 부서에 전달해 학생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다.

또 온라인으로 학생들이 대학 생활의 개선점, 대학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건의 사항, 기타 의견 등을 자유롭게 게재할 수 있는 열린 총장실도 학생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다양하고 창의적인 의견을 수렴해 학생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영남이공대는 최근에는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 S등급,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지방 전문대학 활성화) 연차평가 S등급,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일반재정지원) 연차평가 취업률 S등급 등 주요 정부재정지원사업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2024년에만 약 200억원이 넘는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교육혁신과 사업운영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학생들의 교육 서비스 향상은 취업에도 이어졌다. 2023 대학 정보 공시 기준으로 취업률 76.2%를 달성하며, 공학계열의 경우 취업생 3명 중 2명이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취업하는 전국 최상위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어 학생들이 느끼는 취업의 질과 만족도가 높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