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고등학교 정문에서 입실 수험생에게 응원 메시지 건네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14일 오전 7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제80(포항)지구 제1시험장인 포항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을 격려했다. 경북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안동=김장욱 기자】 경북교육청은 임종식 교육감이 14일 오전 7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제80(포항)지구 제1시험장인 포항고등학교를 찾아 긴장된 표정의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그동안 경북 수험생들이 보여준 열정과 노고에 진심 어린 박수를 보낸다"라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꿈을 향한 도전이 값진 결실로 이어져 빛나는 내일을 맞이하길 응원한다"면서 "앞으로 진학과 진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도 경북교육청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라고 응원했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수능을 맞아 다양한 수험생 응원 활동을 펼쳤다.
'교육감의 수능 응원 영상 편지'와 함께 대입 수험생을 위한 응원 노래 'Dreams Come True'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교육청 유튜브 채널인 '경북교육청 맛쿨멋쿨TV'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시험장 격려 방문도 이러한 응원 활동의 하나로 기획됐다.
한편 이날 경북 내 총 8개 지구 74개 시험장에서 1만9856명의 수험생을 대상으로 시행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채점 결과는 오는 12월 6일 수험생들에게 통지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