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재무 담당자 모여라" AI 재무관리 솔루션 파이넥스, ‘KPI 예산관리 실무’ 웨비나 개최

"재무 담당자 모여라" AI 재무관리 솔루션 파이넥스, ‘KPI 예산관리 실무’ 웨비나 개최
아이씨(AICY) 제공

[파이낸셜뉴스] AI 재무관리 솔루션, 파이넥스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씨(AICY)에서 기업 C레벨 및 재무 담당자들을 위한 ‘KPI 예산관리 실무’ 웨비나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경영의 핵심 영역인 재무와 관리회계에 대한 전문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한 파이넥스 웨비나는 내년 경영전략 및 KPI 수립을 위해 고민 중인 재무 C레벨 및 재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재무적 관점의 KPI 예산관리는 무엇이며, 우리 회사에 맞는 재무 KPI 설정은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알아본다. 대표적인 KPI지표 소개 및 재무적 의미에 대해서도 알아보며, 다양한 케이스 스터디 분석을 통해 이해하기 쉬게 전문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강사는 이덕구 파이넥스 R&D 연구소장으로 대한민국 공인회계사와 미국관리회계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이 소장은 딜로이트 안진 회계법인 등에서 20년 이상 회계 컨설팅 및 실무 경력을 갖춘 재무 회계 전문가다. 원가관리 ERP 시스템을 개발해 해당 스타트업을 상장사에 매각한 스타트업 연쇄 창업가이기도 하다.

이번 웨비나는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가량 진행되며, 사전 신청은 25일까지 파이넥스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된다. 참가 비용은 무료다.

이봄 아이씨 대표는 "파이넥스는 회사 경영에서 중요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주요 재무 지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KPI 예산관리까지 가능한 재무관리 서비스"라며 "이번 웨비나에서 기업 C-level을 포함한 재무 담당자들이 많이 참석해서, 실무에 필요한 전문 재무관리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yesji@fnnews.com 김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