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숨은 AI고수 찾습니다" 패스트캠퍼스 공모전 개최

12월 15일까지 접수

"숨은 AI고수 찾습니다" 패스트캠퍼스 공모전 개최
패스트캠퍼스 AI 공모전 'GALA' 안내 이미지. 데이원컴퍼니 제공

[파이낸셜뉴스]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가 AI 공모전 'GALA(Generative AI Learning Awards)'를 개최한다.

25일 패스트캠퍼스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AI를 접목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거나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AI 기술을 실생활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아직 드러나지 않은 재야의 고수를 발굴하고 조명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공모 부문은 △챗지피티(ChatGPT) 활용 사례 △AI를 사용한 이미지와 영상 작품 △AI를 활용한 서비스 등 총 3개 부문이다. 심사는 AI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들이 맡는다. 주재걸 카이스트 부교수, 변사범 플러스엑스 고문, 더 프롬프트컴퍼니 CEO 강수진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 500만 원의 상금과 수상 인증서가 수여된다. 최우수상은 200만 원, 우수상은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본선 진출자에게는 GPT Plus 6개월 지원금이, 특별상 수상자 30명에게는 Apple AirPods 4세대가 제공된다. 아울러 참가자 전원에게 패스트캠퍼스 50%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공모전은 오는 12월 15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최종 수상작은 내년 1월 31일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패스트캠퍼스 웹사이트 내 AI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로드해 전용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CIC 대표는 "AI 기술이 우리 일상의 필수 요소가 된 지금, 실생활에서 AI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혁신가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이번 공모전이 AI 활용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AI 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