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제로웨이스트 제품 한자리 '가치담아보장' 특별전

"올 연말에는 친환경·사회적 가치담은 제품과 함께하세요."

부산경제진흥원(원장 송복철)은 10~11일 연제구 연산동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 1층에서 사회적경제기업 친환경 마켓 '가치담아보장' 연말맞이 특별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가치담아보장'은 영리를 우선으로 하는 일반기업과 달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 가치창출을 위한 경제활동을 우선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 하는 가치소비 촉진 마켓을 말한다.

친환경·무포장·소분·다회용기·리필스테이션 등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방식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연말 앞두고 지역 내 사회적기업을 위한 권익 활동에 앞장서는 부산사회적기업협의회와 마켓 장소 등을 후원하는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와 공동으로 협업해 개최한다.

이번 마켓은 친환경 체험 프로그램 운영, 사전 신청자·구매자 대상 경품 제공,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지역의 사회가치 확산을 위한 제품을 판매하는 사회적경제기업 15개사가 참여한다.

'업사이클링'을 실천하는 자투리 가죽 천을 활용한 카드지갑을 제작하는 ㈜레브, 폐현수막을 활용한 굿즈를 제작하는 ㈜로타트, '친환경' 제품을 통해 사회 가치를 실현하는 ㈜퓨어스킨의 천연성분을 활용한 친환경 인증 화장품, ㈔여성과 나눔의 친환경 면라이너와 소창 손수건 등 통해 자원 순환과 가치 소비를 확산한다.


현장에서는 가치 있는 소비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질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자 전원에게 재사용 가능한 리유저블백과 친환경키트 경품 이벤트, 제품별 할인 바우처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참여 행사로 시민들의 제로웨이스트 실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경제진흥원 송 원장은 "시민들의 일상 소비문화에 친환경 가치를 유도함으로써 우리가 사는 환경과 미래 세대를 위한 의미 있는 활동 기회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