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이재명 "채해병 특검법 신속하게 다시 추진…국힘, 이번에는 반대 않길"

이재명 "채해병 특검법 신속하게 다시 추진…국힘, 이번에는 반대 않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10/뉴스1 ⓒ News1 김민지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채 해병 특검법을 신속하게 다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정훈 대령이 무죄 판결을 받은 것은 축하하지만 그동안 치렀을 엄청난 고통과 시간과 비용은 어떡할 것이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무죄가 뻔히 예상되는데 기소해서 고통을 준 것도 모자라 아마 또 항소할 것이다.
항소해서 무죄가 나오면 대법원에 상고할 것인데 그럼 윤석열이 전에 한 말처럼 '일단 기소해서 훈련된 검사들이 재판을 수행하면 몇 년 지나 무죄를 받아도 인생이 다 망가진 다음'이 되지 않겠는가"라며 "국가 질서 유지를 위한 최후의 보루여야 할 법 집행자들이 법을 집행하는 게 아니라 법을 파괴하고 있는 이 사실을 우리는 참담하게 지켜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박정훈 대령을 기소한 군·검찰들부터 철저히 조사해서 엄정하게 처벌해야 한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특검법을 통해 확실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기소, 공소 유지 과정에서 불법을 저지른 자를 포함해 억울한 채 해병 사망 경위와 은폐 경위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규명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도 양심이 있으면 이번에는 반대하지 말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jiwon.song@fnnews.com 송지원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