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모발 탈락수 57% 감소" 이노진, ‘탈모샴푸’ 인체적용시험서 탈모 완화효과 확인

관련종목▶

두피 진정 효과, 두피 탄력・각질・피지 개선, 모발 탈락수 완화 항목서 유의미한 효과
모발 탈락수 57.47% 감소, 과학적 효과 입증으로 글로벌 진출 박차

"모발 탈락수 57% 감소" 이노진, ‘탈모샴푸’ 인체적용시험서 탈모 완화효과 확인
이노진 볼빅 미토코리아 샴푸. 이노진 제공

[파이낸셜뉴스] 탈모치료, 피부재생 등 항노화 솔루션 개발기업 이노진은 국책과제 사업 지원으로 개발된 ‘볼빅 미토코리아 탈모샴푸’가 인체적용시험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지난해 12월 5일 정식 출시됐다.

이 회사는 국내 피부임상시험센터를 통해 진행한 ‘볼빅 미토코리아 탈모샴푸의 두피 및 모발 유효성 평가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해당 샴푸가 모발 탈락수 완화, 두피 진정 효과, 두피 탄력・각질・피지 개선, 모발 인장강도・볼륨 지속력 등에 도움을 주는 것을 확인했다. 이 시험은 28일간 만 20~60세의 여성 2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인모 시험도 함께 실시했다.

‘볼빅 미토코리아 탈모샴푸’는 다양한 항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결과를 얻었다. 특히 모발 탈락 평가에서 제품 사용 후 모발 탈락수 값이 57.47%나 감소돼 모발 탈락 완화 효과를 확인한 부분이 고무적이다. 또 두피 붉은기는 13.46% 감소했고 두피 탄력은 4.22% 증가했다. 두피 피지량 값은 사용 후 28.58% 감소해 두피 각질 개선 부문도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이노진은 인체적용시험으로 확보한 ‘볼빅 미토코리아 탈모샴푸’의 과학적 입증이 소비자 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에는 젊은 소비층에서 초기탈모에 대한 관심이 높고 적극적으로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자사 제품이 탈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피 진정과 모발 탈락수 완화 효과 등이 확인돼 홈케어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볼빅 미토코리아 탈모샴푸’는 이노진이 2022년 선정된 중소벤처기업부 국책과제의 결과물이다.
이 제품은 노화된 모낭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재활성화해 모발 성장 인자의 발현을 촉진시켜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준다. ‘볼빅 미토코리아 탈모샴푸’는 식약처 탈모기능성 고시 원료인 ‘비오틴’을 포함해 노화 방지 관련 물질 ‘니코틴아마이드 아데닌 다이뉴클레오타이드’, 항염 물질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핵심 성분으로 포함하고 있다.

이노진 이광훈 대표는 “볼빅 미토코리아 탈모샴푸가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민감성 두피, 초기탈모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기술 경쟁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