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학생 적성에 맞는 꿈 실현 지원'...광주광역시교육청, 고교 1・2학년 집중 진학 상담

2월 3~7일 진학 전문가 컨설팅...21일부터 온라인 신청 접수

'학생 적성에 맞는 꿈 실현 지원'...광주광역시교육청, 고교 1・2학년 집중 진학 상담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25학년도를 맞아 오는 2월 3~7일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집중 진학 상담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교육청이 학생 적성에 맞는 진학 상담을 통해 꿈 실현을 돕는다.

광주광역시교육청은 2025학년도를 맞아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집중 진학 상담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진학 상담은 고교 입학부터 졸업까지 시기별로 체계적인 진학 상담을 통해 최고 최신의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은 오는 2월 3~7일 매일 오전 9시 4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한다. 대상 학생은 120명이며, 학생 1인당 50분간 상담한다.

상담 교사는 광주진로진학지원단 및 대교협 대입상담교사단 등 광주지역 진학 전문 교사들과 진학팀 대입지원관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은 대입 상담뿐만 아니라 교과학습법, 자기주도학습, 학업설계, 진로진학 등 고교 1, 2학년 시기에 필요한 상담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7일 오후 6시까지 광주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광주시교육청은 상담이 종료된 후 만족도와 개선 사항을 분석해 여름방학 기간 2차 집중 진학 상담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학생들이 체계적인 상담을 받고 진로와 적성에 맞는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진학 전문 선생님들이 지원할 예정"이라며 "고교 전 학년 진학 상담 체제를 구축해 우리 학생들이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