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인천 서구 오는 20일부터 명칭 변경 공모 시작

인천 서구 오는 20일부터 명칭 변경 공모 시작
인천 서구는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새로운 서구 명칭 공모를 시작한다. 인천 서구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 서구는 2026년 행정체제 개편에 따라 단순한 방위 명칭이 아닌 새로운 자치구 명칭이 필요하다는 구민의 의견을 모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새로운 서구 명칭 공모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명칭 공모는 서구의 새로운 명칭에 관심이 있는 18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구 홈페이지,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서구청 분구추진과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서구는 이번 명칭 공모 후 2월에 명칭 선호도 여론조사를 실시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3월 최종 명칭을 선정하고 서구의회 의견 청취를 거쳐 인천시에 건의할 계획이다.
5월 인천시의회 의견 청취를 거쳐 행정안전부에 관련 법률 제정을 요청하게 된다.

인천 서구는 지난 7일부터 7일간 진행된 구 명칭에 대한 주민 인식 여론조사 결과 서구 명칭 변경 추진에 대해 긍정적 의견이 69.5%로 집계됐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인천시에서 마지막 남은 방위식 명칭인 서구 명칭을 변경해 구민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도시의 새로운 발전을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