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혼슈코리아 사케 선물세트. 니혼슈코리아 제공
[파이낸셜뉴스] 일본주류 유통기업인 니혼슈코리아는 국내 주요 편의점과 협력해 고품질 사케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사케 선물세트 중 '쿠보타 만주'는 깊이 있는 맛과 향의 조화가 특징으로, 은은한 과일향과 함께 부드러운 감칠맛이 입안에 퍼진다.
섬세한 단맛과 균형 잡힌 산미가 조화를 이뤄 특별한 날의 축하 자리나 중요한 비즈니스 자리에도 잘 어울린다.
'텡구마이 준마이 다이긴죠'는 이시카와현의 대표적인 사케 브랜드다. 그윽한 곡물향과 볼륨감, 부담스럽지 않은 산미와 은은한 단맛이 경쾌한 조화를 보여준다. 다양한 요리와 잘 어울려 소규모 모임이나 가벼운 식사 자리에도 제격이다.
쿠보타의 데일리 라인으로 접근성이 좋은 '쿠보타 센주 준마이긴죠'는 상쾌한 사과와 배의 향, 은은한 쌀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룬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일상적인 자리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친구들과의 캐주얼한 모임이나 혼술에도 적합하다.
벚꽃 모양의 금박으로 유명한 '가모츠루 다이긴죠 골드'는 가모츠루의 플래그십이자 일본 왕실에서 마시는 사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니혼슈코리아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사케 선물세트의 가장 큰 특징은 편의성"이라며 "과거에는 고급 사케를 구매하기 위해 전문 주류 매장이나 백화점등을 방문했지만, 이제는 24시간 운영되는 가까운 편의점에서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