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민주, 여론조사 특별위원회 구성…위원장에 위성곤

민주, 여론조사 특별위원회 구성…위원장에 위성곤
[서울=뉴시스] 조성우 기자 = 이재명(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찬대(오른쪽 세 번째) 원내대표 등 최고위원들이 지난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2024.11.18. xconfind@newsis.com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더불어민주당이 20일 "여론조사 특별위원회를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조승래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비공개 고위전략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최근 여론 동향에 대해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이런 결과가 만들어진 것이라는 논의가 있었다"며 "'여론조사 검증 및 제도 개선 특별위원회'를 만들기로 했다"고 전했다.

위성곤 민주당 의원이 여론조사 특위 위원장, 이연희 의원이 전략기획부위원장을 맡는 가운데, 김영환 의원, 이강일 의원, 황정아 의원이 특위에 참여한다.

조 수석대변인은 특위의 역할에 대해 "여론 조사 왜곡 및 조작에 대한 검증 대응을 할 것"이라며 "검증 결과 왜곡·조작이 의심되거나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중앙 선거 여론조사 심의위원회에 의뢰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조 수석대변인은 "관련 동향에 대해서는 검증하고 정리되는 대로 설명할 것이고 그 과정에서 제도 개선 과제도 만들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jiwon.song@fnnews.com 송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