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전남도 "설 연휴 쓰레기 수거일 시·군 누리집서 확인하세요"

쾌적한 연휴 위해 생활폐기물 관리 대책 추진

전남도 "설 연휴 쓰레기 수거일 시·군 누리집서 확인하세요"
전남도가 설 연휴 귀성객과 도민에게 쾌적한 환경과 편안한 명절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쓰레기 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시·군 누리집에서 쓰레기 수거일을 미리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남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무안=황태종 기자】"설 연휴 쓰레기 수거일 시·군 누리집에서 확인하세요."
전남도가 설 연휴 귀성객과 도민에게 쾌적한 환경과 편안한 명절 분위기를 제공하기 위해 쓰레기 관리 대책을 마련하고 시·군 누리집에서 쓰레기 수거일을 미리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23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설 연휴 기간 시·군별로 자체 여건에 맞게 2~5일 수거일을 정해 생활쓰레기가 원활히 처리되도록 할 예정이다.

각 시·군별 수거 계획은 △5일 수거: 2개 군(해남, 완도) △4일 수거: 7개 시·군(목포, 여수, 담양, 보성, 강진, 영광, 장성) △3일 수거: 9개 시·군(순천, 나주, 광양, 곡성, 구례, 화순, 장흥, 무안, 진도) △2일 수거: 4개 군(고흥, 영암, 함평, 신안) 등이다.

도민은 수거일에 맞춰 생활쓰레기를 배출해야 하며, 연휴 기간 중 수거일은 해당 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도와 시·군은 상황반과 기동청소반을 운영해 쓰레기가 신속하게 수거·처리되도록 하고, 불법투기 계도·단속도 함께 추진한다. 불법 투기 신고는 국번 없이 128이나 110(환경오염 신고창구)으로 하면 된다.

앞서 전남도는 설 연휴 기간 전 시·군별 자체 청소 주간을 정해 주요 도로변과 무단투기 취약지역 등을 대상으로 일제 대청소를 했다.

연휴 기간이 끝나면 마무리 대청소 실시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도민이 일상에 복귀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박종필 전남도 환경산림국장은 "깨끗한 고향 이미지를 위해 설 연휴 생활쓰레기 처리에 불편이 없도록 온 힘을 쏟겠다"면서 "도민들께서도 연휴 기간 발생하는 생활폐기물은 수거일을 미리 확인해 배출해 달라"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