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한화손보, 2030 여성들의 뉴노멀 담은 '스물하나, 서른아홉' 출간 지원

한화손보, 2030 여성들의 뉴노멀 담은 '스물하나, 서른아홉' 출간 지원
[파이낸셜뉴스] 한화손해보험이 트렌드 코리아 집필진과 협업해 여성트렌드 도서 '스물하나, 서른아홉:요즘 여성들이 쓰는 뉴노멀' 제작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책은 2030 세대 여성의 삶을 △정신·신체를 뜻하는 '미(ME) △친구·연예·결혼·출산의 어스(US) ▲커리어·출산을 의미하는 그로스(GROWTH) 등 세가지 축으로 나누어 다룬다.

이번 '스물하나, 서른아홉' 발간 지원은 한화손보가 여성 트렌드 연구를 선도하고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는 중요한 이정표다. 국내 최고의 트렌드 분석 기관인 '트렌드 코리아' 집필진과 협력해 빅데이터, 심층 리서치 기반의 분석을 통해 현대 여성들의 삶과 고민을 정교하게 조명했다.

김난도 교수를 필두로 한 트렌드 코리아 팀은 실제 2030세대의 뉴노멀 트렌드를 분석하기 위해 2030 여성과 대조군 40대를 포함해 총 1200명을 대상으로 직접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한화손보 라이프플러스(LIFEPLUS) 펨테크연구소의 연구 데이터도 적극 활용했다. 또 진솔한 여성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1:1 인터뷰 및 그룹 인터뷰와 주요 키워드에 대한 유의어, 감성어 분석도 진행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소비력이 높고 트렌드에 민감한 2030 여성들의 라이프 트렌드를 분석해 우리 사회에 유의미한 인사이트와 영감을 지원하고자 했다"고 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