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박현우 구의원, 이북5도청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감사패 수상

[파이낸셜뉴스]
박현우 구의원, 이북5도청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 감사패 수상
서울시 영등포구의회 박현우 의원(가운데)이 지난 21일 구의회에서 남북이산가족 지원조례 제정의 공로를 인정받아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왼쪽부터 장만순 일천만가산가족위원회 위원장, 박 의원, 박정희 사무총장. 박현우 의원 제공

서울 영등포구의회 박현우 의원이 지난 21일 전국 지방자치 최초로 일천만이산가족위원회가 수여하는 감사패를 수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24일 일천만이산가족위에 따르면 국민의힘 통일위원회 간사인 서울 영등포구의회 박 의원에 대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남북 이산가족 지원 조례' 제정 공로를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감사패에는 "투철한 국가관으로 통일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시고 이산가족의 날 국가기념일 제정에 서울시 관련 조례 개정을 대표 발의해 이산가족들의 감사의 뜻을 담아 이 패를 드린다"고 적혀 있다.

박 의원은 "앞으로도 그 뜻을 이어받아 대한민국 미완의 광복을 헌법적 가치에 따른 자유, 평화, 번영의 통일로 완수하기 위해 황해도 해주 실향민 3세 정치인으로서 혼신의 힘을 다 하여 새로운 미래로 당당히 전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피력했다.

박 의원은 평소 통일문제에 관심이 많아 지방의회 입성 이전부터 남북 청년단체 관련 일을 해올 만큼 통일이슈에 열정적이며, 이와 관련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uknow@fnnews.com 김윤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