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산림조합중앙회, 2025정기표창 수여..."1위는 포항시산림조합"

2위 평창군·부여군·무주군산림조합...14개 회원조합 대상

산림조합중앙회, 2025정기표창 수여..."1위는 포항시산림조합"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오른쪽 두번째)이 26일 서울 송파구 청사에서 열린 ‘2025년 정기표창 시상식’에서 경영종합평가에서 1위에 오른 포항시산림조합 손병웅 조합장(오른쪽 세번째)에게 상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경북 포항시산림조합이 산림조합중앙회의 경영종합평가에서 회원조합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26일 서울 송파구 청사에서 ‘2025년 정기표창 시상식’을 열고 17개 분야 경영종합평가 우수조합에 대해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합원 가입과 사유림경영지도, 사업실적, 재무조건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둔 14개 회원조합을 대상으로 시상을 진행했다.

평가 결과, 1위에는 포항시산림조합이 올랐으며, 2위는 평창군산림조합·부여군산림조합·무주군산림조합이 차지했다. 3위는 포천시산림조합·강릉시산림조합·홍천군산림조합·제천산림조합·당진시산림조합·담양군산림조합·장흥군산림조합·성주군산림조합·산청군산림조합·양산시산림조합이 각각 선정됐다.

이와 함께 △화성수원오산산림조합 △삼척동해태백산림조합 △정선군산림조합 △철원군산림조합 △횡성군산림조합 △괴산증평산림조합 △충주산림조합 △금산군산림조합 △논산계룡산림조합 △대전광역시산림조합 △익산산림조합 △진도군산림조합 △군위군산림조합 △봉화군산림조합 △영덕군산림조합 △예천군산림조합 △고성군산림조합이 각각 경영성과 대상을 수상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앞으로도 산림사업 및 조직발전에 헌신하고 산주와 임업인의 권익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에 표창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회원조합이 각 지역에서 산림경영지도와 사회공헌에 매진하고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사기진작을 돕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