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국립부경대-부산AI로봇산업협회, AI로봇 발전 협약

국립부경대-부산AI로봇산업협회, AI로봇 발전 협약
배상훈 부경대 총장(오른쪽)과 송영환 부산AI로봇산업협회장이 협약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부경대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립부경대학교는 (사)부산AI로봇산업협회와 부산의 전략산업인 인공지능(AI)로봇의 발전을 위해 지난달 28일 대학본부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첨단산업 분야 연구개발 및 산학프로젝트 수행 △첨단산업 분야 인력 양성사업 수행 및 기업 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기업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제공 △K-디지털트레이닝 교육 훈련과 취·창업지원 및 교육수료생 현장실습, 인턴 및 채용연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공동으로 연구 및 협력과제를 발굴하고, 부산 지역에 AI로봇산업 시장을 활성화하는 한편, 해당 분야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미래 핵심 인재 육성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국립부경대는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트레이닝훈련과정(Hyper AI·Go 핀봇 프로젝트 과정)을 개설해 진행하고 있으며, 이 사업에 이어 AI로봇 분야 과정을 추가로 신청한 바 있다. AI로봇 분야는 기존의 로봇산업과 인공지능을 융합한 것으로 자율주행로봇, 산업협동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신기술 분야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