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고운세상코스메틱 후원 '닥터지 여자최고기사 결정전' 개막

고운세상코스메틱 후원 '닥터지 여자최고기사 결정전' 개막
지난 4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진행한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개막식에서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가 축사를 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후원하는 '2025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 막이 올랐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지난 2022년부터는 여성 바둑 발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까지 4년 연속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을 후원한다. 닥터지 여자 최고기사 결정전은 우리나라 여성 바둑 최강자를 가리는 여자 기전이다.

지난 4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진행한 개회식에는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 김미혜 이사를 비롯해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K바둑 임설아 전무, 김효정 상무, 프로기사협회 한종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해 우승자 최정 9단, 준우승자 김은지 9단도 함께 했다.

개막식과 함께 진행한 예선전에는 여자 바둑 기사 51명이 참가했다. 예선 대국은 한국기원 소속 여자 기사 중 본선에 진출할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경기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예선을 거쳐 선발한 5명만 본선 무대에 오른다.

본선에서는 전기 시드 2명, 후원사 시드 1명이 합류해 총 8명이 패자부활전을 포함한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을 향한 경쟁을 펼친다. 올해 우승 상금은 4000만원, 준우승 상금은 2000만 원이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프로텍터십'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건강하고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는 뷰티기업으로 여성 바둑 경쟁력과 인지도를 제고를 위해 4년째 후원을 이어간다"며 "앞으로도 직원은 물론 사회 구성원들이 각자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연대하는 프로텍터십 가치를 사회 곳곳에 전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