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미니게이트-김포글로벌리더유치원, ‘위티버스 교실’ 운영 협약 체결

미니게이트-김포글로벌리더유치원, ‘위티버스 교실’ 운영 협약 체결

에듀테크 전문기업 미니게이트(대표 정훈)와 김포글로벌리더유치원(대표원장 이승희)이 키즈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 ‘위티버스’ 전용 위티버스 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아 대상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미니게이트가 개발한 ‘위티버스’를 유치원 교육 현장에 접목해 교육적 가치를 확산하고 디지털 교육을 선도하는 유치원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김포글로벌리더유치원은 국내 최초로 ‘위티버스 교실’을 도입한 디지털 선도 유치원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미니게이트는 유치원 내 ‘위티버스 교실’ 구축을 위해 전용 학습 태블릿과 교육 콘텐츠를 지원했다. 원생들은 메타버스 광장으로 꾸며진 교실에서 1인 1태블릿을 활용해 몰입감 있는 디지털 학습을 경험할 수 있으며, 교사들은 원생별 학습 이해도와 선호도를 데이터로 분석해 보다 효과적인 맞춤형 지도를 제공할 수 있다.

‘위티버스’는 국내 최초 키즈 전용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아이들이 전용 태블릿을 통해 다양한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이들은 가상공간에서 공룡 탐험, 직업 체험, 캠핑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며, AI 기반 독서 학습, 한글·수학·영어 콘텐츠 및 인터랙티브 놀이 요소를 활용해 학습의 흥미와 몰입도를 높일 수 있다.

김포글로벌리더유치원 최정혜 원장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확장하고 교육을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는 ‘위티버스’를 도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미니게이트 정훈 대표는 “디지털 교육 환경과 에듀테크 기술을 접목해 혁신적인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온·오프라인 연계 콘텐츠와 놀이 학습을 통해 유아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고, 맞춤형 관리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니게이트는 20년 이상 에듀테크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지속해 온 기업으로, AI 및 AR 기술을 접목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며 차별화된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른 유치원 및 교육 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유아 교육 시장에서의 혁신을 주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