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원티드랩, 전 국민 이직 챌린지 '대이직시대' 진행

이직 성수기 맞아 직장인 이직 응원 목적
내달 30일까지 약 8주간 진행

원티드랩, 전 국민 이직 챌린지 '대이직시대' 진행
원티드랩, 전 국민 이직 챌린지 '대이직시대' 진행. 원티드랩 제공

[파이낸셜뉴스] 원티드랩이 전 국민 이직 챌린지 ‘대이직시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직 성수기인 3~4월을 맞이해 직장인들의 이직을 독려하고, 도전하는 이들을 응원한다는 취지다.

챌린지는 이달 1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원티드 내 기업 공고에 지원하고 서류 전형에 합격한 유저 전원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을 제공한다. 또한 서류 합격자 중 추첨을 통해 500만 원의 특별 축하금을 지급한다.

챌린지 기간 동안 성공적인 이직을 지원하기 위해 △인기 테마 채용 전용관 △취업·이직 교육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시리즈’ △이력서 1:1 코칭 프로그램 ‘이력섬 정복 원정대’도 함께 운영한다.

인기 테마 채용 전용관은 기업의 성장성, 안정성 등 구직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별로 채용 공고를 모은 것으로 △대규모 채용 전용관 △누적투자 100억 이상 채용 전용관 △AI 선도 기업 채용 전용관 등으로 구성됐다.

채용전형 교육 프로그램 ‘프리온보딩 시리즈’는 연차별 맞춤 과정으로 진행된다. △0~1년차 대상 ‘2주 만에 끝내는 이력서 완성 교육’ △2~4년차 대상 ‘이직에 필요한 직군별 역량 강화 교육’ △5년차 이상 대상 ‘연봉 앞자리가 달라지는 맞춤 이직 전략 교육’ 등이 준비돼 있다.

이력서 1:1 코칭 프로그램 ‘이력섬 정복 원정대’는 △개발 △마케팅 △PM·PO △디자인 4개 직군으로 나눠 열린다.
대기업을 비롯해 주요 IT 기업, 유니콘 기업의 현직자가 멘토로 참여한다. 3월 29일부터 4월 6일까지 서울 송파구 잠실 소재 원티드랩 사무실에서 주말 동안 직군별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원티드랩 마케팅 담당자는 “ 3~4월은 특히 기업의 채용이 활발한 시기로, 이 시기를 잘 활용하면 이직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며 “이번 챌린지에서 준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과 풍성한 혜택이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