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강원도, 강원경찰청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김진태 지사 “운전자들도 안전 수칙 지켜주시길”

강원도, 강원경찰청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진행
김진태 강원지사가 11일 아침 춘천 봉의초교 앞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강원자치도 제공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경찰청이 춘천에서 새학기를 맞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11일 오전 8시30분 춘천 봉의초교에서 열렸으며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해 엄성규 강원경찰청장 등 유관기관과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교통협력단체 회원들이 참가했다.

이번 캠페인은 새 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에게는 학교 앞 횡단보도의 안전한 보행 습관과 학교폭력 예방 수칙을 안내하고 운전자들에게는 ‘스쿨존 횡단보도 일시 정지 의무’규정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태 도지사는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들에게 신호등이 파란불이더라도 좌우를 꼭 살핀 후 건너야 한다"고 강조하며 어린이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누는 등 활기찬 등굣길과 새 학기 시작을 응원했다.

또한 운전자들에게는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준수 및 앞지르기 금지 등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어린이 교통안전은 아이들이 스스로 안전 수칙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운전자들의 관심과 실천이 함께할 때 더욱 강화된다”면서 “부모의 마음으로 스쿨존 횡단보도 앞에서는 잠시 멈춰 달라”고 강조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