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DGB금융, 어르신 디지털 금융교육 지원 업무협약

DGB금융, 어르신 디지털 금융교육 지원 업무협약
DGB금융지주 그룹가치경영총괄 성태문 부사장과 대구노인종합복지관협회 김진홍 회장. DGB금융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DGB금융그룹이 어르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손잡았다.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11일 대구노인종합복지관협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DGB사회공헌재단은 DGB금융체험파크에서 지역 노인종합복지관 소속 어르신들이 금융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전문 강사 및 iM대학생봉사단이 직접 노인종합복지관에 파견돼 어르신들의 금융교육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대구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소속 어르신들이 디지털 금융교육을 원활하게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행정적 지원체계를 구축하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체계적인 디지털 금융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대응하고, 어르신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 및 일상생활 편의성 증진을 통한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DGB사회공헌재단 황병우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사회공헌을 통해 금융 소통을 강화하고 어르신의 일상생활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초고령사회 속 다양한 위험에 노출된 어르신들을 위한 ESG 사업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