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한국리츠협회, 충북개발공사와 맞손···“부동산금융 협력”

리츠 및 부동산금융 관련 정보 교류
전문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예정

한국리츠협회, 충북개발공사와 맞손···“부동산금융 협력”
정병윤 한국리츠협회장(오른쪽),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이 14일 충북개발공사에서 열린 리츠사업 확대 및 부동산 금융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리츠협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리츠협회가 14일 충북개발공사와 리츠사업 확대 및 부동산 금융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이날 충북개발공사에서 이뤄진 협약식엔 정병윤 한국리츠협회장,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전문성과 자원을 결합해 리츠를 활용한 도시개발 및 주택공급을 촉진하고, 지역경제 발전과 도민을 위한 주거복지 사업을 도모한다.

구체적으로 △리츠 및 부동산금융 관련 정보 교류 및 전문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리츠 및 부동산금융 관련 자문 및 미래인재 교육 협력 △리츠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한 학술교류 및 연구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정 회장은 “충북개발공사가 추진하는 주택공급 및 도시개발 사업에서 리츠 활용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올해 도입 예정인 ‘프로젝트리츠’와 ‘지역상생리츠’를 통해 충청북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개발 사업에 리츠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