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KB국민은행, 스타벅스 제휴 ‘KB 별별통장’ 20만좌 판매

별별통장 모델은 배우 추영우
스타벅스 앱 내 계좌간편결제 및 KB국민인증서 도입

KB국민은행, 스타벅스 제휴 ‘KB 별별통장’ 20만좌 판매
KB별별통장 모델 배우 추영우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KB국민은행은 오는 4월 1일 스타벅스 제휴 통장인 'KB 별별통장'을 20만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은행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도 시작한다.

‘KB 별별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통장개설일부터 1년 간 최고 연 2.0%(300만원 이하·기본이율 0.1%·우대금리 최대 연 1.9%p·세전) 이율을 제공한다. 조건을 충족한 고객은 추가 제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존 급여이체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KB 별별통장으로 매월 합산 50만원 이상 입금 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월 1매, 연 최대 12매 제공한다. KB 별별통장을 스타벅스 계좌 간편결제 수단으로 연결하고, 사이렌오더로 음료를 주문하면 스타벅스 별 리워드도 추가 지급(일 1개월·최대 5개)한다.

스타벅스 앱 내에 도입되는 계좌 간편결제에 KB국민은행의 경우 별도 계좌번호 입력 없이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에 앞서 지난 21일부터 새로운 광고 모델 ‘배우 추영우’와 함께한 ‘KB 별별통장’ 광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서는 ‘별 부족함이 없어보여, 내 통장’, ‘부자되세요, 별부자’ 등 짧은 카피로 기대감을 높였다.

광고모델 추영우는 스타벅스 제휴 상품 ‘KB 별별통장’과 스타벅스 앱 내 ‘KB국민은행 계좌 간편결제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광고 본편은 오는 28일 공개 예정이며 지상파 및 케이블TV 채널, KB국민은행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신상품을 출시하면서 KB국민은행과 스타벅스 브랜드에 새롭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입히고, 젊은 고객층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확장하기 위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배우 추영우’를 모델로 발탁했다”며 “앞으로도 이종 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를 통해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