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부산시교육청 공무원노조, 김석준 후보에 다양한 정책 제안

김 후보, 충분한 검토 거쳐 구체적 실행 방안 마련키로

부산시교육청 공무원노조, 김석준 후보에 다양한 정책 제안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가 27일 부산시교육청 공무원노조 관계자들과 정책간담회를 열고 있다. 김석준 후보 선거캠프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시교육청 공무원노동조합과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후보는 27일 정책간담회를 갖고 다양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송언용 노조위원장과 임원들은 이날 오전 11시 김석준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가진 간담회에서 교육정책과 공무원 노사관계, 지방공무원 노동조건 개선, 조직간 갈등해소 방안 등에 대한 정책 질의서를 전달했다.

이들은 간담회에서 정책질의서를 통해 김 후보가 생각하는 교육정책, 부산교육이 나아가야 할 비전과 목표, AI 교과서 도입 등에 대한 견해를 묻고 우려되는 부분에 대해 어떤 해결 방안을 가지고 있는지를 질의했다.

또, 어떠한 리더십으로 부산교육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것인지, 합리적이고 공정한 인사를 위한 구체적 방안이 무엇인지, 업무과중과 업무분장에 따른 갈등해소책 등에 대해서도 소신과 실천방안을 밝혀 달라고 주문했다.

김석준 후보는 이날 간담회에서 “제안받은 질의에 대해 충분한 검토 과정을 거쳐 구체적 실행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공무원노조와의 민주적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꿈을, 교직원들에게는 자부심을, 학부모님들에게는 신뢰를 주는 부산교육을 실현하겠다”고 약속했다.

paksunbi@fnnews.com 박재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