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산불예방 국민 캠페인

4~6일 지하철 대전역 지하 1층에 전시공간 마련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산불예방 국민 캠페인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가 4~6일까지 대전역 지하 1층 실내 전시 공간에서 진행하는 '국민 산불예방 캠페인'에 활용될 산불 영상.
[파이낸셜뉴스]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는 청명·한식 주간을 맞아 국민의 산불예방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4~6일까지 대전역 지하 1층 실내 전시 공간에서 '국민 산불예방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경북·경남 중심으로 동시다발적인 대형산불이 발생하는 등 산불 위협이 커지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캠페인은 대형산불의 위험성과 예방에 대한 국민의 인식과 참여를 높이기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산불예방 사진 전시회 △산불예방 공익 동영상 송출 △산불예방 표어 시민공모 등으로 구성되며, 대형산불이 발생할 경우 국민행동요령 등의 산불예방 리플렛도 현장 배부할 예정이다.

이규태 산불방지협회장은 "산불은 단시간 내에 인명과 재산을 앗아갈 수 있고 작은 불씨 하나도 대형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산림 내 화기물 소지를 금지하는 등 국민 개개인이 경각심을 가지고 산불예방 활동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는 2015년에 설립된 산림청 산하 특수법인으로, 산불 예방을 위한 교육·훈련, 조사, 연구 등을 수행하고 있는 산불 전문 민간기관이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