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보훈부 '광복 80주년 이모티콘·굿즈 디자인 공모전’ 개최

총상금 2000만원, 대상·최우수상 등 18점 선정 4월 11일~5월 30일 진행…6월 중 수상작 발표

[파이낸셜뉴스]
보훈부 '광복 80주년 이모티콘·굿즈 디자인 공모전’ 개최
광복 80주년 계기 이모티콘 및 굿즈 공모전 포스터. 국가보훈부 제공

국가보훈부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이모티콘과 굿즈 등 국민 일상 속 친숙한 소재를 통해 광복의 의미와 선열들의 독립정신을 표현하고 공유·확산하기 위한 ‘광복 80주년 이모티콘·굿즈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10일 보훈부는 이번 공모전은 제106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기념일인 4월 11일부터 5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보훈캐릭터 ‘보보’와 태극기, 무궁화 등을 활용해 광복과 독립운동을 주제로 한 창의적인 작품이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수상작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등 18점을 시상한다. 총상금은 2000만원이다. 보훈부는 수상작 중 누리소통망(SNS)과 일상에서 기념할 수 있는 이모티콘과 굿즈의 경우 별도로 제작해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민은 국가보훈부 누리집에 안내된 공모전 응모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 후 작품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들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주제 적합성, 참신성, 활용성, 완성도, 화제성, 파급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심사한다. 공개 검증 절차를 거쳐 호국보훈의 달인 6월 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wangjylee@fnnews.com 이종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