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화순군, 고인돌오토캠핑장서 '명랑캠프' 연다

5월 3~ 5일...1박 2일씩 두 차례 40개 팀 대상

화순군, 고인돌오토캠핑장서 '명랑캠프' 연다
전남 화순군이 고인돌오토캠핑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단위 체험형 프로그램인 '화순고인돌 명랑캠프'를 오는 5월 3~5일 1박 2일씩 일정으로 총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 화순군 제공

【파이낸셜뉴스 화순=황태종 기자】전남 화순군은 고인돌오토캠핑장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가족 단위 체험형 프로그램인 '화순고인돌 명랑캠프'를 오는 5월 3~5일 1박 2일씩 일정으로 총 두 차례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화순군에 따르면 이번 '명랑캠프'는 초·중등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 함께 머물며 협력과 소통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첫날은 △가족 명랑 운동회 △가족 장기자랑 △캠핑 콘서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며, 둘째 날은 △보물찾기 △즉석 사진 인화 체험 등으로 마무리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이메일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회차별 20팀씩 총 40개 팀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과 자세한 내용은 화순고인돌오토캠핑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기운 고인돌사업소장은 "이번 캠프는 세계유산을 배경으로 가족들이 자연 속에서 함께 뛰놀고, 협력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면서 "아이들에게는 신나는 야외 활동의 기회를, 부모에게는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는 시간이 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고인돌오토캠핑장 활성화를 위해 국비 포함 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으며, 이번 '명랑캠프'를 시작으로 '세계유산 배움캠프(6월)', '고인돌 캠핑왕(10월)', '별빛문화공연(11월)' 등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을 연중 순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