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3일 ‘2025 수출기업 최고경영자(CEO) 포럼’ 개최
‘2025 충남도 최고경영자(CEO) 포럼’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충남도는 오는 23일 천안 라마다 앙코르바이윈덤호텔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에 대비해 ‘2025 도 최고경영자(CEO) 포럼’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충남도와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대비 충남도 기업의 재건사업 진출 전략’을 주제로 연다.
이번 포럼에선 러-우 전쟁 종전 후 재건사업 동향을 공유하고 도내 기업의 참여 가능성을 분석할 예정이다. 효율적인 진출 방안과 현지 진출 기업 성공 사례 등도 살펴본다. 또 희망자를 대상으로 무역협회 전문위원들의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발표자로는 이철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 조은진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 강기웅 아이톡시 부사장을 초청해 강연을 듣고 도내 기업인 간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충남도내 수출기업 임직원 등 포럼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충남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 및 한국무역협회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하면 되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충남도 관계자는 “지역기업에 또 하나의 해외 시장 진출 방향을 제시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이번 포럼을 추진한다”면서 “오는 7월에는 도 해외사무소, 통상자문관 등 해외 관계망을 활용해 전 세계 진성 바이어를 초청하는 대규모 수출상담회도 열어 지역 기업의 수출 판로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