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따뜻한 돌봄과 이웃과의 상생을 실천하는 청소년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제27회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 대회로, 1999년 처음 개최된 이래 자발적인 봉사활동 모범 사례를 발굴하고 시상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국내 중·고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에 준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난 2023년 1월부터 2025년 5월 말까지 자발적으로 수행했던 봉사활동 사례를 오는 6월 9일까지 전국청소년자원봉사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서류심사인 중앙예비심사와 지역심사를 거쳐 중앙심사인 면접까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은상, 동상, 장려상 수상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며, 오는 9월 8일에 은상 이상 수상자를 시상식에 초청해 장관상 및 금상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장관상 및 금상(10건) 300만원, 은상(20건) 200만원, 동상(20건) 100만원씩 총 9000만원의 장학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제공한다.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위해 응모자 전원에게 특별한 기념품을 증정하며, 추천 선생님 전원에게 감사장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금상 및 장관상 수상자의 소속 기관 또는 학교에는 감사패를 전달하고, 수상자가 직접선택한 비영리기관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명의로 100만원을 기부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